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추천하는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금붕어 2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

  금붕어 2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

저자 : 닐 게이먼 글; 데이브 맥킨 그림; 윤진 옮김

출판사 : 소금창고

발행년 : 2018

청구기호 : 유아843 게 68ㄱ

추천글

어느 날, 엄마가 나와 동생, 그리고 아빠만 남겨두고 잠시 나가셨다. 아빠는 텔레비전 앞에서 신문을 읽고 계셨다.” ‘나’는 동생과 놀다가 우리 집에 온 네이선의 금붕어 2마리가 정말로 멋져 보였고 가지고 있는 것 중에 바꾸고 싶었지만 모두 거절당했어요.

그러다가 기발한 생각이 났지요!“우리 아빠랑 바꾸자!”라고 하자 네이선은 두 마리를 한 명과 바꾸는 건 불공평하다 했어요. ‘나’는 “우리아빠는 금붕어 백 마리 합친거 보다 더 클걸!”이라고 하며 금붕어와 바꿨어요.

‘나’는 네이선의 집에 찾아 갔지만 네이선은 배쉬티에게서 전자기타랑 아빠를 바꾸었다고 듣고 배쉬티에게 갔어요. 배쉬티는 블링키에게 고릴라가면 이랑 아빠랑 바꾸었다고 듣고 블링키에게 갔어요. 블링키는 패티에게 갤버스턴 이라는 토끼와 바꾸었다고 듣고 패티에게 갔어요. 패티네 가니 드디어 아빠를 찾을 수 있었어요! 근데 아빠는 글쎄 OO장 안에 있었답니다. 패티는 “너희 아빠는 좋은OO는 아니더라.”라고 했고 ‘나’는 “원래OO가 아니잖아. 아빠로는 괜찮은 아빠야”라고 했답니다.

아빠와 함께 우리는 집으로 돌아갔고 절대, 다시는, 다른 것과 아빠를 바꾸지 않는다고 맹세했답니다.

하지만, 내 동생에 관해서는 어떤 것도 약속하지 않았답니다.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친구들도 아빠와 바꾸고 싶었던 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