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추천하는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천하무적 청개구리

  천하무적 청개구리

저자 : 탕무니우 지음 / 조윤진 옮김

출판사 : 보림

발행년 : 2021

청구기호 : 유아 823 탕 36 ㅊ

추천글

어느 작은 연못에 청개구리들과 어릴 때부터 남달리 두 다리가 튼튼하고 마음씨가 따뜻한 강하호라는 소녀 청개구리 살았어요. 청개구리들은 문제가 생기면 강하호를 찾아가곤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멀리 살던 두꺼비 왕이 강하호가 처음 보는 어마어마한 무술로 청개구리들을 괴롭혔습니다. 강하호는 전설 속의 크나큰 호수로 나가 무술을 배워야겠다고 결심했어요.

꽃밭에서 만난 사마귀가“내가 한 수 가르쳐 줄게. 쉭쉭쉭!”알려주고,

하천에선 흰두루미가“내가 한 수 갈쳐 줄게. 팟팟팟!”,

강가에선 권법을 수련하는 호랑이가 필살기를“용맹한 호랑이의 발톱 공격, 쾅쾅쾅!”하고 알려주었어요.

강하호는 전설 속의 크나큰 호수에서 본 신기하고 특별한 친구들과 그동안 보고 배운 걸 모두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어 한시바삐 헤엄쳐 왔던 길을 되돌아갔어요.

강하호는 배웠던 걸 떠올리며, 연못으로 돌아가자마자 청개구리들을 괴롭히는 두꺼비 왕과 그 무리를 찾아갔어요.

“이얍, 사마귀 권법 맛 좀 봐라, 쉭!” “이얍, 흰두루미 권법 나가신다. 팟!” “이얍, 호랑이 권법 필살기. 쾅!”

하지만 꽈광!!! 하고 강하호는 두꺼비 왕의 공격에 나가떨어지고 말았어요.

강하호는 슬펐지만 오랫동안 생각했어요.‘내 팔은 사마귀처럼 기다랗지도, 흰 두루미처럼 날개도 없고, 호랑이처럼 힘이 세지 않지만 튼튼한 다리가 있다는 것을요.’

그 이후 강하호는 매일매일 쉭쉭쉭 팟팟팟 쾅쾅쾅 새로운 무술로 맹연습 하여 두꺼비왕을 찾아갔습니다.

“사마귀 OOO! 흰두루미 OOO! 호랑이 OOO! 새우 OOO! 꽃게 OOO!”….

강하호가 새로 만든 무술은 무엇이었을까요??

강하호는 과연 이번에는 두꺼비왕과 그 무리를 이겨냈을까요?

친구들도 무언가를 실패해본 적이 있나요? 그 후에 다시 도전해본 적은요?

강하호처럼 실패해서 배우고 다시 도전했지만, 다시 실패했을 때 정말 슬프겠지요.

하지만“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잭 웰치)”이란 말처럼 실패를 함으로서, 얻는 배움은 정말 소중한 것이랍니다.

친구들도 강하호처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부딪혀 가며, 앞으로 나아가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