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추천하는 책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책의 아이

  책의 아이

저자 : 올리버 제퍼스, 샘 윈스턴 글·그림/이상희 옮김

출판사 : 다른나라 그림책

발행년 : 2017

청구기호 : 유아843-제894ㅊ(그림책방)

추천글

2017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수상작!

색다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만나는 고전 문학!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올리버 제퍼스, 영국 국립 미술관과 뉴욕 현대 미술관 등 전 세계 미술관에 작품이 전시된 타이포 아티스트 샘 윈스턴이 고전 문학에 대한 존경을 담아 새롭게 오마주하여 펴낸 그림책 『책의 아이』. 아이들에게는 책 읽기의 즐거움과 매력에 눈뜨게 하고 어른 독자에게는 어린 시절 읽던 문학 작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으로, ‘이야기 세상’에서 온 소녀 ‘책의 아이’가 한 소년을 만나 문학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작은 배를 타고 소년의 집에 도착한 ‘책의 아이’는 소년과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소녀와 함께 떠난 소년은 자기 안에 있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되고, 인생 최고의 경험을 하게 됩니다. 옛이야기의 숲과 상상의 산, 노래 구름을 지나 마법 같은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고, 마침내 유령의 성에서 탈출해 이야기로 만든 세상에서 마음껏 뛰놀게 됩니다. 이제 소녀가 사라진 자리, 소년은 어떤 이야기를 새롭게 만들어낼까요?

올리버 제퍼스의 부드럽고 우아한 선의 그림 위에 샘 윈스턴의 환상적인 타이포그래피 그림이 더해져 매 장면 볼거리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 책에는 각 장면마다 주제에 맞는 문학 작품이 글자로 그려졌습니다. 한국어판에 수록된 작품 수록 수는 40여 종이 넘는데, 독자들은 이 책 한 권의 독서 경험을 통해 40여종의 고전 문학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전 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 작품은 이처럼 문학 작품이 주는 근사한 경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