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우리 동네에서 꿈바당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어요!"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우리 동네에서 꿈바당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어요!"
작성일 2020-04-24 14:38:48 조회 1,262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우리 동네에서 꿈바당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어요!”

- ‘2020 찾아가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 참여 작은도서관 신청 접수 -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이 도 내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2020 찾아가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 신청을 접수받는다.

 

 ‘찾아가는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운영한 우수 프로그램 등을 도 내 전역으로 확산시켜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지역에서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신청대상은 현재 도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든 작은도서관이며, 5월 3일(일)까지 이메일(only0965@jiles.or.kr) 접수를 받는다.

 

 본 프로그램은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자연체험 프로그램 △제주문화 프로그램 △가족소통 프로그램 △소규모 독서활동 프로그램 등 다섯가지 테마별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동·청소년·성인 등 대상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 ‘찾아가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프로그램’ 사업은 2018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에 확대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 작년 한 해동안 30개 작은도서관에서 총 171개 교육과정을 진행하였고, 도민 2,163명이 참여하였다.

 

 특히 올해에는 추자도, 우도 등 도서지역 유관기관과도 적극 협력하여 소외되는 지역없이 도 내 전역으로 프로그램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꿈바당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도 내 전 지역의 주민들이 우리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도 내 공공도서관으로서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