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책놀이꾸러미’ 지원 사업 운영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책놀이꾸러미’ 지원 사업 운영
작성일 2020-05-04 09:27:06 조회 1,779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에서 위탁 운영 중인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도내 어린이들을 위한 ‘꿈바당책놀이꾸러미’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꿈바당책놀이꾸러미’지원사업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이 누구에

게나 열려있는 문턱 없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확장하고, 우수한 제주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매월‘주제가 있는 북큐레이션’ 도서 30권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계획안, 프로그램에 따른 재료까지 꾸러미로 올 12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다.

 개인대출이 이루어지지 않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에서 외부 대출은 처음으로, 기관 및 단체 대출을 통해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만의 차별성 있는 운영시스템을 정립시킨다는 것이 도서관의 설명이다.

❍ 한편,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이 사업을 위해 4월 29일 ‘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지역아동센터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워크숍도 진행하였다

❍ 이번에 참여하는 지역아동센터는 담쟁이지역아동센터 등 5개관이며, 올해 평가를 거쳐 내년부터는 도내 전 지역으로 확산 운영할 계획이다.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찾아가는 비대면 서비스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사유하는 힘, 질문하는 능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 문의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