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독서영상공모전 시상식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독서영상공모전 시상식
작성일 2021-10-23 16:48:52 조회 1,127 회
작성자 꿈바당어린이도서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독서영상공모전 2021년 시상식”

- 함께 독서를 표현하고 독서로 소통해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이 10월 09일에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2021년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독서영상 공모전의 제출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26팀의 독서영상 작품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시상식 참석은 안전한 거리두기를 위해 우수상 6팀만 참석 후 수여하였다. 공모전은 제주 어린이의 꿈 자람을 지원하고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관심을 증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대외 활동 및 도서관 이용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

 1등 꿈바당상은 ‘바당이 웃엄덴’를 읽고 책의 내용을 짧게 연극으로 소개와 개사한 노래를 부르고, 직접 바닷가에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한 외도초등학교 고은성, 고은결 남매가 수상하였다.

 2등 꿈자람상은 ‘소 방귀의 비밀’를 읽고 학생들이 각자 환경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하고 채식의 날을 만들어 행동으로 직접 실천하는 것을 보여준 보물섬학교 23명의 학생들과, ‘지구를 살린 감비아 여인들 비닐봉지 하나가’ 라는 책을 소개하고 소감을 설명하며 주변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한 삼화초등학교 김지유, 김동건 남매가 수상하였다

 3등 꿈낭상은 ‘지구를 지키는 생활습관 10가지 고사리손 환경책’을 함께 읽고 가족들과 함께 분리수거 활동 등을 한 4세 박은아 어린이, ‘왁자지껄 마트소동’을 직접 읽고 엄마와 문답활동을 한 7세 박서윤 어린이, 그리고 누나, 엄마, 아빠, 할머니까지 삼대가 출연하여 ‘쓰레기는 어디로 갔을까?’를 상황극과 함께 직접 행동하고 환경보호를 주장하며 표현한 아라초등학교 이시후 가 수상하였다.

 장려상인 꿈씨앗상은 우수상 6팀을 제외한 20팀이 수상하였으며, 환경주제의 낭독하며 책 소개하기, 책 내용을 종이인형 연극으로 낭독하기, 동생과 함께 역할극하기, 밖에서 쓰레기를 주우러 다니며 주변에 알리기, 책의 내용을 사진 등으로 이미지로 소개하는 등의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다.

 수상작과 응모작을 모은 편집 영상은 후에 도서관 홈페이지 및 눈 등에 공유하여 도서관 이용과 독서를 장려할 예정이다.

 꿈바당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영상을 만들면서 공모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도서를 매개로 가족 및 사물과 소통과 교감을 나누고 그것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증진하였기를 바라며,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다른 이들과 독서로 소통하는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 문의: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 7107

 
첨부 #1 독서영상공모전 2021년시상식.png (582 K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