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아이들이 꿈틀, 꿈바당이 들썩-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아이들이 꿈틀, 꿈바당이 들썩-
작성일 2019-05-24 17:56:20 조회 1,264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도서관은 작년 어린이날에도 ‘문 열어라 꽃아, 날아라 나비야’라는 주제로 ‘거미줄 놀이’, ‘책 밖으로 나온 주인공’, ‘해님밧줄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어린이들과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올해는 특히 ‘가족 어반 스케치’, ‘종이 상자 창의 놀이’, ‘디지털 캐리커처’ 등 미술을 기반으로 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도서관의 모습, 자연의 모습, 그리고 아이들의 꿈과 색을 스케치북과 종이상자에 담아내는 과정을 통해 함께 읽고, 함께 노는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 또한, 아동분야 베스트셀러인 ‘13층 나무집’ 시리즈의 번역가인 ‘신수진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이번 번역가와의 만남은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작가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 책을 매개로 한 소통과 축제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 종이책, 사람책, 자연책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웃으며 꿈바당의 어린이날이 온가족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

 도서관은 맞춤형 독서, 제주의 자연, 역사, 문화, 자연체험, 가족소통, 소규모 독서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방법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jjdreamlib.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 문의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

 

첨부 #1 꿈바당-(2019.4.)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_보도자료.pdf (448 K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