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보도]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2019-08-17 16:12:14 조회 1,431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운영법인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이하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도서관은 작년 8월에도 ‘꿈바당 문학교실’, ‘꿈바당 공룡교실’, ‘꿈바당 마술교실’, ‘꿈바당 마임교실’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어린이들과 지역민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올해는 자연체험, 자연놀이를 통해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환경과 평화의 소중함을 배우기 위한 ‘모여라, 꿈바당 올빼미’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 다양한 식물과 곤충이 함께하는 도서관 정원에서 ‘애벌레 체험’, ‘황사를 막아라’, ‘꿈바당 정원의 비밀을 찾아라!’ 등 즐거운 자연놀이와 함께 ‘천연 벌레 기피제’ 만들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스로를 지킬 줄 아는 담대한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캠프는, 8월 17, 24일 2회에 걸쳐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 총 6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종이책, 사람책, 자연책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마음껏 웃으며 꿈바당에서의 여름밤이 즐거운 추억으로 남기를 기대한다.

 

 도서관은 맞춤형 독서, 제주문화, 자연체험, 가족소통, 소규모 독서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방법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jjdreamlib.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 문의 :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064) 745-7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