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사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2020 꿈바당독서영상 공모전 시상식(202011)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2020 꿈바당독서영상 공모전 시상식(202011)
작성일 2020-07-18 16:54:43 조회 1,489 회
작성자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7월 11일  ‘2020년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26편의 독서영상 작품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였습니다.

1등 꿈바당상은 ‘무명천 할머니’를 읽고 월령에 있는 생가를 찾아 할머니의 아픔을 더듬어 보고 삼행시와 노래로 할머니를 추모한 재릉초등학교 양희수.희선 자매가 수상했습니다.

2등 꿈자람상은 ‘양파의 왕따일기’를 읽고 자신의 왕따 경험을 직접 그림과 글로 써서 책으로 만들어 큰 공감을 받은 오라초등학교 곽민지어린이와, 엄마가 읽어주는 책이야기에 최고의 반응을 보이며 열정적으로 느낌을 표현한 박은아 어린이가 수상했습니다.

3등 꿈낭상은 ‘밤티나무 영미네 마을’을 함께 읽고 유연한 몸동작으로 책을 표현한 외도초등학교 고은성.은결 남매와 ‘숨비소리’를 읽고 갈림바 연주로 그 느낌을 애절하게 표현한 백록초등학교 김예린, 그리고 누나, 엄마, 아빠, 할머니까지 삼대가 출연하여 '몽당빗자루 도깨비'를 마치 한 편의 연극무대처럼 표현한 아라초등학교 이시후 어린이가 수상함.장려상인 꿈씨앗상은 이도초등학교 김세은 어린이 외 19개 팀이 수상했습니다.

또 ‘연어’를 읽고 연어의 일생을 다양한 사진으로 표현한 백록초등학교 이수호, 카멜레론원장의 비밀을 읽고 켈리그라피를 활용해 실천하는 환경보호를 주장한 아라초등학교 고예은, 아라비안나이트 시리즈를 읽고 책의 내용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언니에게 퀴즈로 물어 웃음을 자아낸 이도초등학교 황별비, 강아지 똥을 읽고 삼남매가 동네 한 바퀴를 돌며 강아지똥의 흔적을 찾아보는 영상 등은 표현 소재가 돋보였습니다.

수상자 중에는 ‘낫, 놓고 ’기역자,도 모르는데 진지한 책읽기에 도전, 꿈씨앗상을 받은 3세 강소이 어린이와 ‘펠레는 축구왕’을 읽고 ‘꿈은 이뤄진다’고 수줍게 미래의 꿈을 펼친 한라초 1학년 이유준 등의 영상 등이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합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허정옥원장은 축사를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도서를 매개로 가족 및 사물과 소통과 교감을 나누며, 그것을 영상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증진하였기를 바란다"며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향후에도 좋은 도서와 환경, 그리고 다양한 독서 활동 지원으로 제주 어린이의 창의력을 키우고 꿈자람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800*500)
썸네일(313*210)
꿈바당1(수정).jpg (192 KBytes)
이미지(800*500) 꿈바당1(수정).jpg (192 K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