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보도자료

어린이의 꿈과 비전을 키우는 꿈공작소

[기사] 책·영화·음악이 어우러진 가을밤…한라도서관 ‘시네마 콘서트’ 개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기사] 책·영화·음악이 어우러진 가을밤…한라도서관 ‘시네마 콘서트’ 개최
작성일 2026-01-15 15:27:50 조회 34 회
작성자 꿈바당어린이도서관

 

 

책·영화·음악이 어우러진 가을밤…한라도서관 ‘시네마 콘서트’ 개최

 

제주도민일보  2025. 9. 15.  최지희 기자

20일 오후 6시 한라도서관 야외잔디마당

[제주도민일보 최지희 기자] 책과 음악, 영화가 한 무대에 펼쳐지는 복합 문화공연이 제주의 가을밤을 물들인다.

한라도서관(관장 양애옥)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제주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한라도서관 야외잔디마당에서 ‘꿈바당 벨꼿도서관 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매달 열리는 ‘꿈바당 벨꼿도서관’의 9월 프로그램으로, 세 기관이 협력해 책과 음악, 영화가 어우러진 복합형 북 버스킹 무대로 마련됐다.

행사는 ▲이야기극장(오후 6시~6시 40분) ▲북 버스킹 공연(오후 7시~7시 15분) ▲시네마 콘서트(오후 7시 30분~8시 30분) 순으로 진행된다. 이야기극장에서는 꿈바당이야기샘 동아리가 ‘떡이 최고야’, ‘전놀이’, ‘추석에도 세배할래요’ 등 작품을 무대에 올리고 북 버스킹에는 싱어송라이터 류준영이 감성적인 음악을 선사한다. 이어 시네마 콘서트에서는 제니크 퀸텟이 ‘어벤져스’, ‘알라딘’, ‘타이타닉’,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명작 영화 OST를 연주해 가을밤에 특별한 감동을 더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는 제주도민 추천도서 ‘빛나는 100책’과 국회 의정정보센터 자료가 함께 소개돼, 책과 음악, 영화를 잇는 문화의 장을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양애옥 관장은 “책과 음악, 영화가 함께 어우러지는 야외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의 새로운 역할을 제안하고, 도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계절별 테마가 있는 전시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출처 : 제주도민일보(https://www.jejudomin.co.kr)